×

뉴스


학부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언론보도] 최재혁 서울대 교수, 국제고체회로학회 기술위 亞 위원장 선임

2024.04.02.l 조회수 685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최재혁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가 국제고체회로학회(ISSCC) 기술 프로그램위원회 아시아 지역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서울대 최재혁 교수

매년 2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ISSCC 1954년 설립된 이래 72회를 맞고 있다. 반도체 집적회로 설계 분야 세계 최대 최고 권위 학회로반도체 설계 올림픽으로 불린다. 매년 전 세계 기업, 대학, 연구소에서 4000명이 넘는 반도체 설계 연구자들이 참여해 최신 기술을 발표하고, 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논의한다.

기술 프로그램위원회는 논문 심사와 선정, 프로그램 구성을 담당하며, 현재 190명의 반도체 설계 분야 세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기술 프로그램 위원은 기관에 따라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위원회 중 하나에 소속돼 활동하는데 현재 아시아 지역 기술 프로그램 위원은 한국, 일본, 대만, 중국, 싱가폴, 인도 등에서 총 75명이 선정돼 활동하고 있다.

최재혁 교수는 지난 2017년 기술 프로그램 분과위원 선정 이후 2022년부터 아시아 지역 대표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 교수는 내년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예정인 ‘2025 ISSCC 지역위원장(ASIA TPC Chair)’을 맡는다. 앞으로 아시아를 대표해 총괄집행위원회에 참석하며 신규 기술 프로그램 위원 선정, 학회 의제 의결, 지역 행사 총괄 역할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