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대학원] 석박사 논문심사 접수페이지 변경 공지
이번학기부터 석박사 논문심사 접수를 마이스누를 활용하려 했으나 페이지가 미비하여
이번 학기에는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지난학기까지 사용하던 페이지를 활용하려고 하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변경된 접수방법 입니다.
2. 논문심사 온라인 접수기간 및 방법(석/박사 공통)
접수기간: 2014. 4. 7.(월) ~ 4. 11.(금) 오후 6시까지. 5일간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 - 학사정보 - 졸업 - 논문관련 - 논문실적심사 신청
공대 학사정보시스템 http://eng.snu.ac.kr/ee/에 접속하여 논문심사 접수 후 pdf 인쇄
석박사 논문심사 접수 관련 글
https://ee.snu.ac.kr/intranet/bbs/notice/academic?bm=v&bbsidx=41024
201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석박사 논문심사 발표일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논문심사대상자는 아래 사항과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일정에 착오없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자격
가.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외국어+전공시험)에 합격한 학생
* 전공시험에 합격했더라도, 영어과목 불합격시 고지서 출력 불가합니다.
마이스누-학사정보-졸업-졸업시험 신청-종합시험 판정결과 조회 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4년 1학기 응시자는 4월 11일 이후 결과 확인가능 / 이번 학기 응시자는 확인을 원하면 학부사무실 전화문의)
나. 교과학점
석사 - 24학점이상 취득한 학생
(전·컴 교과목 12학점 이상 수강(논문연구, 모듈세미나 포함))
박사 - 36학점이상 취득한 학생
(전·컴 교과목 18학점 이상 수강(논문연구, 모듈세미나 포함))
석박통합 - 60학점이상 취득한 학생
(전·컴 교과목 30학점 이상 수강(논문연구, 모듈세미나 포함))
다. 학술대회 발표/ 논문 실적
석사 - 본인의 이름이 지도교수를 제외한 논문 저자 중 첫 번째로 되어 있는 학술대회 논문을 1편 이상 발표하였거나 논문지
논문을 1편 이상 게재 혹은 투고하였음을 증명할 수 있는 관련서류 제출
(단, 지도교수가 해당 논문의 공동저자로 포함되어야 함)
박사 - 지도교수의 이름이 공동저자로 포함되고, 학위예정자의 이름이 지도교수를 제외한 저자 중 첫 번째로 되어 있는 논문
혹은 특허만 인정한다. (2007학번까지는 (1)항 만족, 2008학번부터는 (1),(2)항 모두 만족)
(1)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논문지(SCI(E)급)에 1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하였거나 게재확정 되어야 한다.
(2) 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 1편, 또는 국내논문지 게재논문 1편, 또는 등록된 국제특허 1편 이상이 있어야 한다.
** 석사.박사통합과정학생은 "박사 진입한 연도를 기준"으로 학술회의나 저널에 발표실적 자료를 제출
ex) 석박통합과정 2007학번이나 5학기째인 2009년도가 박사과정으로 인정함으로 sci급 1편 및 학술대회 등 총 2편을 제출)
라. 석·박사 학위논문제출 허용기한(과정 수료 후 석사 4년, 박사 6년)이 경과하지 않은 학생
* 군복무로 인한 기한경과시 증빙서류(병적확인증명서) 제출.
마. 수료자인 경우 대학원 연구생 등록이 되어야 함.
(연구생 최종 등록일: 4.1(화)~4.9(수))
바. 박사는 지난학기에 예심을 마친자.
2. 논문심사온라인접수기간및방법(석/박사공통)
접수기간: 2014. 4. 7.(월) ~ 4. 11.(금) 오후 6시까지. 5일간
포털마이스누(http://my.snu.ac.kr) - 학사정보 - 졸업 - 논문관련 - 논문실적심사신청
공대학사정보시스템 http://eng.snu.ac.kr/ee/에접속하여논문심사접수후 pdf 인쇄
3. 논문심사료납부기간: 2014.4.14(월)~4.22(화) 오후4시까지. 7일간
가. 직접 지정된 은행에 납부 : 석사 100,000원/ 박사 300,000원
나.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 - 학사정보 - 졸업 - 논문관련 -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를 선택 후 출력
다. 2013년 2학기 박사논문심사 기간연장 승인된 자는 납부 면제
라. 납부한 심사료 환불 불가, 납부기간 종료 후 추가납부 불가
4. 접수서류제출기간 : 2014.4.14(월)~4.22(화)까지오후6시까지. (301동 319호학부사무실이재선)
가. 석사과정접수시제출서류
1. 석사논문심사원
2. 지도교수 추천서 (추천서 받을 때 논문의 완성도를 지도교수님께 자유방식으로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3. 논문심사위원추천서 (외부심사위원 있으면 외부심사위원 인적사항, 계좌이체 신청서)
4. 심사료 영수증(A4에 영수증 붙임)
5. 인권/성평등 교육 이수증 http://help.snu.ac.kr
6.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석사과정 참고일정]
* 심사용 논문 3부 제출 : 2014년 5월 19일(월)-5월 21일(수)[3일간] 학부사무실 이재선
(각 논문 맨 앞장 오른쪽 하단에 과정, 학번, 이름, 심사위원 교수님 성함을 연필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증빙 자료는 결과때 제출합니다
* 접수 기간 마감 후 심사위원 변경 시 반드시 [해당양식에 의거] 학부사무실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석사 논문 공개 발표: 2014년 5월 30일(금) 확정
장소: 모듈별 (장소는 변동가능, 1-6번까지의 강의실은 모두 하루종일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게시판 참고)
1.반도체분야: 301동 620호
2.전기에너지분야: 301동 713호
3.전자물리분야: 301동 920A호
4.통신분야: 132동 3층 세미나4실(307호) 뉴미연
5.제어분야: 301동 821호
6.컴퓨터분야: 301동 612호
- 각 모듈마다 스케줄표는 논문심사 등록 접수 후 게시예정
[석사논문발표시 참고사항]
1.논문심사 시간은 발표시간 15분, 질의 및 심사, 장내정리 및 다음순번 교체 10분으로 구성되어 총 25분입니다.
2.'종'을 사용하실 분은 옆에 친구에게 부탁하시기 바랍니다.('종'은사무실비치)
(ex) 15분 후 종 1번, 질의응답 5분후 종1번)
3.발표시작 전 갖춰야할 서류
가.석사학위논문심사요지
나.석사학위논문심사평가서 및 우수논문상 추천서
다.석사우수논문심사대상 자체평가서(자체평가서는 본인의 입장에서 작성하는 서류임)
-> 를 '위원장'께 제출합니다.
4.서류 기재사항 중 학과, 학번, 성명, 논문제목 등 개인사항은 본인이 직접 입력하여 위원장님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석사논문심사 종심서류 제출 기한 : 2014년 6월 5일(목) 오후6시까지. 학부사무실 이재선.
※ 석사논문심사 결과제출서류
1. 석사학위논문심사요지 1부
2. 석사학위논문심사 평가서 및 우수논문상 추천서(추천자만 해당) 1부
3. 석사우수논문심사대상 자체평가서(우수논문 추천자 필수) 1부
4. 본인의 이름이 지도교수를 제외한 논문저자 중 첫번째로 되어 있는 학술대회 1편 이상 발표 또는 논문지 1편 이상을 투고하였음을 증명할 수 있는 관련서류(지도교수가 저자 명단에 포함된 경우에 한하여 학술대회 또는 논문지 논문으로 인정) 및 투고논문 첫 페이지 사본
5. 국문/영문 논문초록 각 1부
6. 논문비공개신청 1부. (해당자 제출) (비공개 신청은 최장 3년까지 가능)
나. 박사과정접수시제출서류
1. 박사학위 논문심사요구서
2. 지도교수추천서 (추천서 받을 때 논문의 완성도를 지도교수님께 자유방식으로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3. 논문심사위원 추천서
4. 외부심사위원인적사항
5. 외부심사위원 계좌이체 신청서
6. 이력서
7. 심사료 영수증(A4에 붙여올것)
8. 인권/성평등 교육 이수증 http://help.snu.ac.kr 1부
9. 연구윤리준수확인서
※ 논문심사 온라인 접수시 반드시 교외 심사위원 정보 및 심사료 입금 계좌번호, 예금주 정확히 입력 요망.
* 심사용 논문 5부 제출: 각자의 논문심사 발표 일주일 전에 5명의 교수님께 직접전달하시기 바랍니다.
○ 박사 초심(공개발표) 일정: 2014년 5월 7일(수) ~6월 5일(목) [한달간]
* 각자의 초심 날짜, 장소, 시간을 (이메일, 전화로) 알려주셔야 합니다. 바뀌면 반드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세미나 수강생들이 혼돈이 올수 있습니다.
* 초심 일시 및 장소 통보: 수시로 ece 인트라넷 게시판 업데이트
(석박세미나 수강생들은 게시판을 보고 논문심사 발표장에 들어가면 됩니다.)
* 초심 후 학부사무실에 제출 서류 없습니다
* 반드시 논문심사 장소는 개인적으로 예약하여 발표하기 바랍니다
* 심사를 철회,연장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무실에 전화로 통보를 하여주어야 합니다.
(반드시 제출하는 "서류"가 있기 때문에)
○ 박사논문심사 종심서류 제출 기한: 2014년 6월 27일(금)
※ 박사논문심사 종심 결과 제출서류
1. 박사학위논문심사결과표 1부
2. 박사학위논문심사요지 1부
3. 구술고사 성적표 5부
4. 투표용지 5부
5. 박사학위논문예비심사결과보고 1부 : 예심~종심 날짜를 모두 적어 제출
6. 본인의 이름이 지도교수를 제외한 논문저자 중 첫 번째로 되어 있는 논문이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논문지(이하'국제논문지')에 게재되거나 또는 게재예정임을 증명할 수 있는 관련서류 및 국제학술대회, 국내논문지 또는 등록된 국제특허1편을 제출 // 증빙서류 및 투고논문 첫 페이지 사본 제출
참고) (2008년 이전 입학생: SCI급 1편)
(2008년 입학생부터 강화: SCI급 + 국제학술대회, 국내논문지 또는 등록된 국제특허)
** 석사.박사통합과정학생은 "박사 진입한 연도를 기준"으로 학술회의나 저널에 발표실적 자료를 제출
ex) 석박통합과정 2007학번이나 5학기째인 2009년도가 박사과정으로 인정함으로 sci급 1편 및 학술대회 등 총 2편을 제출)
7. 국문/영문 논문초록 각 1부
8. 논문비공개신청 1부 (해당자 제출) (비공개 신청은 최장 3년까지 가능)
[기타공동사항]
○ 대학원생은 2013학번까지는 졸업시까지 소속학과명을 '전기·컴퓨터공학부'로 유지합니다.
○ 졸업논문 양식 템플릿
중앙도서관 - 학술연구지원 - 학위논문온라인제출 - dcollection - 자주하는질문 Q4.논문양식다운로드
http://dcollection.snu.ac.kr/
○ 원문 파일 On-Line 제출: 심사종료후 ~ 2014년 8월 1일(금)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PDF파일 업로드 (도서관담당자 5312)
○ 보존용 논문 제출: 2014년 7월30일(수)-8월 1(금) 3일간 (도서관담당자 5466)
- 중앙도서관에 석사 3부/ 박사 4부 제출(1부는 인준지 원본, 나머지 부수는 인준지 사본)
○ 도서관에 논문제출 후 학부사무실 제출할 서류
학위논문제출확인서, 논문의 외표지, 논문 서론의 첫 페이지
○ 보존용 논문 미제출을 원하는 학생은 2014년 7월 11일 (금) 까지 사유서를 학부사무실로 제출
(보존용 논문을 미제출하는 것은 심사를 마친 후에 졸업을 한 학기 미루는 것임)
○ 학위수여식 : 2014년 8월 28일 (목) 예정
※ 영어과목은 2006학년도 1학기부터 자격인정제도로 대체하여 시행하고 있는바 대상자(기 합격처리 인정을 받지 못한 자)는 반드시 학위논문심사서류 제출전(매학기 3월. 9월)까지 TEPS 또는 TOEFL 중에서 공과대학(원)에서 정한 기준점수 이상을 취득하고, 그 성적을 각 해당 학부에 제출하여야 함.
5. 문의 학부사무실 이재선(880-1531, exlibjs@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