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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2017학년도 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보존용) 제출 안내 (수정)

2017.12.20.l 조회수 7052

2017학년도 2학기 졸업예정자 석박사 학위논문(온라인 파일, 인쇄 논문)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기간 내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3가지 제출 내용 확인 요망

1. 학위논문 - 온라인 파일 제출
 가) 제출기간 : 논문심사 종료 후 ~
 2018. 1. 30.(화)
 나) 제출방법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snu.ac.kr)→도서관서비스→학위논문 제출→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바로가기→온라인 제출 페이지 업로드(http://dcollection.snu.ac.kr/)

2.
학위논문 – 인쇄(책자) 논문 제출
 가) 제출기간 : 2018. 1. 31.(수) ~
2. 2.(금), 3일간(09:30~17:30) *기한엄수
 나) 제출장소 및 방법 : 중앙도서관 본관(구관) 로비 접수처에 직접 또는 대리제출(중앙대출실 맞은편)
 ) 제출 수량 : 박사 3, 석사 3

    ※ 제출 논문 중 1부는 반드시 심사위원 전원이 실인(도장이나 서명) 날인한 인준지 뒷장에 ‘학위논문 원문제공 서비스에 대한 동의서(붙임1)’를 합철 제본한 원본이어야 하며,
      나머지 논문은 인준지 사본 제출 (동의서 서식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도서관서비스’→‘학위논문 제출’ 에서 다운로드 가능)

3.
학부사무실에 제출
 가) 제출기간 : 2018. 1. 31.(수) ~
2. 2.(금), 3일간(09:00~18:00)
 
나) 제출서류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 논문제출시 발급 : 중앙도서관 논문접수처

    * 본인 출력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제출내역에서 출력(원문파일과 책자 제출 후)
       ※ 혹, 미반납 도서나 연체료가 있는 경우 발급 불가

  논문의 표지서론의 첫 페이지
    
* 논문의 커버가 되는 표지 페이지

     * 초록이 아닌 서론의 첫 페이지

4.
졸업자 유의사항

 1) 영문 졸업장 발급 관련하여 영문 성명(대소문자 구분)을 포털(마이스누)에서 반드시 확인하여 입력(2018. 2. 2.(금)까지)
  * 입력 방법 : 서울대학교 포탈(학생 개인)→학생행정-나의정보-개인정보수정(영문성명 입력 및 수정)
 2) 인쇄(책자)논문은 기간 내에만 제출 가능하며, 제출 후 내용의 일부 수정 또는 보완 등의 사유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는 학부사무실로 문의(*제출 기간 내에 인쇄(책자) 논문을 제출한 이후 해당)
 3) 대리제출도 가능하나 형식요건을 갖추어야 함.(인준지, 동의서 등)
 4) 비공개신청은 증빙을 지참하여2018. 1. 12.() 2018. 1. 2.(화)까지 학부사무실에 서류 제출

    (특허출원 혹은 업무 보안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해당, 최장 3년까지 비공개신청 가능
 5) 학위논문제출에 대한 자세한 요령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

   * 석박사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붙임3) 참고하여 작성 제출
   * dCollection의 첫 페이지의 ‘자주하는 질문’ : templet과 인준지, 동의서 등 다운로드 가능 http://dcollection.snu.ac.kr/
 6) 보존용 논문 미제출을 원하는 학생은 2018. 1. 12.()까지 학부사무실에 사유서(붙임4) 제출.


5. 문의사항 연락처
 - 온라인 파일 제출 문의: 권소담(전산지원실) (880-5567, sdkwon@snu.ac.kr)
 - 인쇄(책자) 논문 제출 문의: 박진(단행본수서실) (880-5284, jin8025@snu.ac.kr)
 - 학부사무실 박혜민 (880-1501, hminp15@snu.ac.kr)

[붙임1]학위논문 원문이용에 대한 동의서
[붙임2]학위논문 제출 절차 안내
[붙임3]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
[붙임4]보존용 학위논문 미제출 사유서
[붙임5]논문 비공개 신청서
[붙임6]논문 templet : hwp, doc, LaTeX (LaTeX 양식의 규정과 약간 다른 부분은 본인이 알아서 수정하여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