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2019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및 환불계획 안내
2019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및 환불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수강료 미납 및 폐강(수강인원 20명 미만)에 따른 수강 취소로 수업을 듣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납부 기간에 미납 시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 처리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납부기간 : 2019. 11. 27.(수) ~ 12. 2.(월) 17:00 (기일 엄수)
※ 1학점당 이론(40,500원), 실기(45,500원)
2. 납부방법 : 은행 및 가상계좌 납부
◦ 전 은행(농협, 우체국, 신협, 새마을금고 등 포함) 창구 납부 : 2019. 11. 27.(수) ~ 12. 2(월) 평일 09:00 ~ 16:00
◦ 가상계좌 납부 : 2019. 11. 27.(수) 09:00 ~ 12. 2.(월) 17:00(24시간), 납부 마지막일(12. 2(월))은 17:00 마감
◦ 수수료 발생 시 개인부담
◦ 과목별 분납 불가
◦ 수강료 납부 후에는 교과목 변경 불가(단, 폐강 시에는 동일학점 동일금액으로 이동가능)
3. 고지서출력
◦ 출력기간 : 11. 27.(수) ~ 12. 02.(월)
◦ 방법 : mySNU - 로그인- 학사정보 - 등록 - 계절학기 고지서 출력
mySNU - 하단의 학사서비스 - 등록금고지서 출력
4. ATM 납부
◦ 고지서가 없거나 가상계좌번호를 모를 경우 납부하는 방법
◦ 방법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승인코드입력(농협 079695, 신한 88105) - 학번입력 - 조회(학생이름, 금액확인) - 납부
5. 납부수강료 확인
◦ SMS 통지 : 본인 핸드폰(개인정보에서 SMS 수신 동의한 경우)
◦ 납부확인서 : mySNU - 인터넷증명서 발급
6. 폐강확인
◦ 납부 후 폐강된 강좌는 동일학점 동일금액의 다른 과목으로 이동하거나 환불 요청
◦ 수납 후 폐강 공고 : 2019. 12. 13(금), mySNU 게시판
7. 수강취소 기간 및 환불 방법
◦ 환불기간 및 환불액
수강 취소 및 환불 기간 | 환불액 | 비고 |
2019.12.16.(월)~12.22.(일) | 납입금 전액 환불 | 개강일 전 |
2019.12.23.(월)~2020.01.03.(금) | 납입금 3분의 2 환불 | 수업일수 1/3선 |
2020.01.04.(토)~2020.01.09.(목) | 납입금 2분의 1 환불 | 수업일수 1/2선 |
※ 2019. 01. 10.(금)부터 취소 및 환불 불가하며 환불금액 입금은 신청마감일 이후 3주 정도 소요
◦ 방법
- 개강 전(12. 22.까지) : mySNU - 학사행정 – 계절학기 – 수강신청취소/환불신청 에서 수강신청 취소 및 수강료 반환 신청
- 개강 이후(12. 23.부터) : mySNU - 수강신청 취소 → “수강신청 취소원” 출력 → 교과목 담당교수 승인 → 학부행정실(301동 319호) 제출 → 온라인 승인
※ 입금계좌 등록 및 확인 : mySNU → 학사정보 → 나의정보 → 개인정보수정
(본인명의의 계좌번호가 입력되어야 환불 가능)
2019. 11. 18.
전기정보공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