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사

[학부&대학원] 2021학년도 1학기 수업 세부 운영 안내

2021.03.12.l 조회수 2995
2021학년도 2학기 수업 세부 운영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숙지하시고,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세요.

1. 수업 기간: 2021. 3. 2.(화) ~ 6. 14.(월),15주

2. 수업 운영 기본 방향
  - 개강 후 2주[2021. 3. 2.(화) ~ 3. 15.(월)] 간 B-D군은 비대면 수업, A군은 제한적 대면수업 실시
  - 구성원의 안전과 학생의 수업선택권 보장을 위하여 수업 운영 방식을 다양화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등 정부의 방역 조치 준수 및 학내 상황 등에 따라 대면/비대면 수업 등 수업 운영 방식 조정 
  - 비대면 수업은 eTL 활용을 통해 ZOOM, 동영상콘텐츠 제작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되 교수-학습활동의 질 제고를 위한 조치 시행.

3.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반영하여 대면/비대면 수업 진행
  1단계 1.5단계 2단계 2.5단계 3단계
A
(이론+실습 수업)
대면 대면 대면 제한적 대면* 비대면
B
(이론+실습수업)
제한적 대면* 비대면
C
(이론 수업)
비대면 비대면
D
(이론 수업)
비대면
  • * 제한적 대면수업: 과목 이수를 위해 반드시 대면 수업 진행이 필요한 경우

    4. 출석 시 주의 사항
  •  - 대면 수업 출석 시 정부의 방역지침 과 「서울대학교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수업 개설 기관의 방침 준수하고, 수업 종료 후 즉시 귀가.
  •  - 비대면 수업의 동영상 수업 수강 시 재생속도를 2배속 이하로 수강하여야 출석이 인정 됨. 
     - 대면수업 불참 시 아래의 경우 출석으로 인정 함.
  • 확진자, 의사환자, 조사대상유증상자, 접촉자 : 담당교원에게출석인정 신청서(붙임1) 제출
    미입국유학생 : 담당 교원과 상담 후 담당 교원이 제공하는 비대면 수업 참여 시 출석 인정 가능
    대면 수업 당일 체온 37.5이상인 학생
    - 체온측정자에게 메일 주소 등을 고지하고 즉시 귀가
    - 귀가 조치 사실을 당일 대면수업을 진행하는 담당 교원 또는 조교에게 보고(문자, 메일 등)
    - 추후 이메일로 수령한체온이상귀가 확인서(붙임2)를 담당 교원 또는 조교에게 제출
    체온이상귀가 확인서는 체온측정기관에서 학과장 확인을 받아 발급하며, 해당 학생에게 이메일 등으로 송부
    - 담당 교원이 제공하는 출석 대체 강의 수강 가능


전기정보공학부
 첨부파일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