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대학원] 2021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수업료 납부 및 환불계획 안내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및 환불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수강료 미납 및 폐강(수강인원 20명 미만)에 따른 수강 취소로 수업을 듣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납부 기간에 미납 시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 처리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납부 및 고지서 출력 기간
□ 1차: 2021. 11. 24.(수) ~ 11. 29.(월)
□ 2차(최종): 2021. 12. 2.(목) ~ 12. 3.(금)
※ 고지서 출력 방법 : mySNU - 로그인- 학사정보 - 등록 - 고지서/내역조회 - 계절학기 고지서
mySNU - 하단의 학사서비스 - 등록금고지서 출력
2. 수강료(1학점) : 이론 40,500원, 실기 45,500원
3. 납부방법 : 은행, 가상계좌 및 ATM 납부
□ 전 은행 창구 납부 : 납부기간 내 평일 09:00 ~ 16:00
□ 가상계좌 납부
- 1차 : 2021. 11. 24.(수) 09:00 ~ 11. 29.(월) 17:00(평일 24시간), 납부 마지막일(11. 29.(월))은 17:00 마감
- 2차 : 2021. 12. 2.(목) 09:00 ~ 12. 3.(금) 17:00, 납부 마지막일(12. 3.(금))은 17:00 마감
□ ATM 납부
- 고지서가 없거나 가상계좌번호를 모르는 경우 활용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승인코드입력(농협 079695, 신한 88105) > 학번입력 > 조회(학생이름, 금액 확인) > 납부
□ 납부 관련 유의사항
- 수수료 발생 시 개인부담
- 과목별 분납 불가
- 수강료 납부 후에는 교과목 변경 불가(단, 폐강 시에는 동일학점 동일금액으로 이동가능)
4. 납부 확인
□ SMS 통지 : 본인 핸드폰(개인정보에서 SMS 수신 동의한 경우)
□ 납부확인서 : mySNU > 인터넷증명서 발급
5. 폐강확인
◦ 납부 후 폐강된 강좌는 동일학점 동일금액의 다른 과목으로 이동하거나 환불 요청
◦ 수납 후 폐강 공고 : 2021. 12. 14(화), mySNU 게시판
7. 수강취소 기간 및 환불 방법
◦ 취소 기간
수강 취소 및 환불 기간 | 환불액 | 비고 |
2021.12.15.(수)~12.21.(화) | 납입금 전액 환불 | 개강일 전 |
2021.12.22.(수)~2022.1.3.(월) | 납입금 3분의 2 환불 | 수업일수 1/3선 |
2022.1.4.(화)~1.7.(금) | 납입금 2분의 1 환불 | 수업일수 1/2선 |
※ 2022. 1. 8.(토)부터 취소 및 환불 불가하며, 환불금액 입금은 신청마감일 이후 3주 정도 소요
◦ 취소 및 환불 방법
- 개강 전(12. 21.까지) : mySNU - 학사행정 – 계절학기 – 수강신청취소/환불신청 에서 수강신청 취소 및 수강료 반환 신청
- 개강 이후(12. 22.부터) : mySNU - 계절학기수강취소 신청 → 담당교원 승인 후 취소 완료
※ 입금계좌 등록 및 확인 : mySNU → 학사정보 → 나의정보 → 개인정보수정
(본인명의의 계좌번호가 입력되어야 환불 가능)
2021. 11. 23.
전기정보공학부
- 1. 2021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수강료 납부 안내.pdf (55 KB, download:222)
- 2. (Eng)Winter 2021 Session Payment & Refunds Information.pdf (43 KB, download: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