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수정] 2021학년도 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보존용) 제출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졸업예정자 석·박사 학위논문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기간내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학위논문 – 온라인 논문제출
가) 제출기간 : 2022.1.21(금) – 2.7.(월) 24:00 *기한엄수(교체 ,수정 모두 불가)
나) 장소 : 홈페이지 업로드
다) 서명 불포함 인준지(최종논문) & 서명포함 인준지(인준지만) 각각 파일 업로드
(두 개 모두 기한 내에 올려야 논문 제출로 인정됩니다.)
-최종논문은 서명이 불포함된 인준지로 업로드 / 서명이 포함된 인준지는 인준지만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업로드 시 최종논문에는 서명이 없이 심사위원명만 있는 인준지를 포함하여 올리고, 서명이 있는 인준지는 가장 마지막 첨부파일로 업로드 하도록 변경되었으니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 서비스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2020년 2학기부터 책자 논문 제출하지 않음
*붙임1 파일 필히 확인하여 논문 제출 진행
▶학부사무실에 제출
가) 제출기간 : 2022.01.21(금) – 02.07(월) (301동 319호) 김민아
나) 제출서류
①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 논문제출시발급 : 중앙도서관 논문접수처
* 본인출력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제출내역 에서 출력(원문파일과 책자 제출후)
※ 미반납도서, 연체료가 있을 경우는 발급 불가
②인준지
*인준지는 자필서명 또는 날인 기준
*인준지 전자서명으로 대체 시 전자서명하신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제출
③ 논문의 표지와 서론의 첫 페이지
* 논문의 커버가 되는 표지 페이지
* 초록이 아닌 서론의 첫 페이지
▶ 졸업자 유의사항
1) 비공개신청은 증빙을 지참하여 2022년 1월 6일 (목)까지 학부사무실에 서류 제출.
(특허출원 혹은 업무보안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해당, 최장 3년까지 비공개신청 가능)
2) 보존용 논문 미제출을 원하는 학생은 2022년 1월 14일(금)까지 학부사무실에 사유서(붙임5) 제출
▶문의사항 연락처
- 공과대학 교무행정실 (880-7008)
- 중앙도서관 디지털 서비스실(880-5567/5289, libit@snu.ac.kr)
- 학부사무실 김민아(880-7304, only0713@snu.ac.kr)
[붙임1] 학위논문(온라인,책자)제출안내
[붙임2]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매뉴얼
[붙임3]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매뉴얼(영문)
[붙임4] 보존용 학위논문 미제출사유서
[붙임5] 비공개 신청서
붙임[6] 학위논문 작성 요령
[붙임7] 논문 templet
- [붙임1] 학위논문 제출안내(학생안내용 자료).hwp (118 KB, download:259)
- [붙임2]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hwp (29 KB, download:253)
- [붙임3]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매뉴얼(2020.12.).pdf (1 MB, download:250)
- [붙임4]Online thesis submission manual(2020.12.).pdf (2 MB, download:233)
- [붙임5] 보존용 학위논문 미제출 사유서.hwp (26 KB, download:236)
- [붙임6] 비공개 신청서.hwp (12 KB, download:237)
- [붙임7]논문 templet.zip (82 KB, download: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