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2022학년도 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보존용논문) 제출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졸업예정자 석·박사 학위논문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기간내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은 2022학년도 1학기 기준
공문하달완료시, 업데이트 예정
▶ 학위논문 – 온라인 논문제출
가) 제출기간 : 2023.1.20(금) – 2.6.(월) 24:00 *기한엄수
나) 장소 : 홈페이지 업로드
다) 서명 불포함 인준지(최종논문) & 서명포함 인준지(인준지만) 각각 파일 업로드
(두 개 모두 기한 내에 올려야 논문 제출로 인정됩니다.)
-최종논문은 서명이 불포함 된 인준지로 업로드 / 서명이 포함된 인준지는 인준지만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업로드 시 최종논문에는 서명이 없이 심사위원명만 있는 인준지를 포함하여 올리고, 서명이 있는 인준지는 가장 마지막 첨부파일로 업로드 하도록 변경되었으니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심사위원 서명이 포함되어 업로드시 중앙도서관에서 검수 시 인준지 삭제 후 공개 예정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 서비스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2020년 2학기부터 책자 논문 제출하지 않음
*첨부에 templet 이 전기컴퓨터 공학부로 되어있다면, 전기정보공학부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한글: 전기정보공학부 / 영문: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2013학번까지 전기컴퓨터 공학부 / 2014학번부터 전기정보공학부 입니다.
▶ 유의사항
1) 2.6.(월)24:00 이후에는 저장/수정 모두 불가 (※기한엄수요망) _인준지 2개 모두 다업로드하여야함(서명불포함, 서명포함인준지)
어떤 사유로도 연장되지 않습니다.
( 인준지 서명을 늦게 받아서 해달라 해도 절대 불가하오니, 미리미리 받으셔서 꼭 2월 6일 전에 업로드해주세요.)
코로나 확진자/밀접접촉자라 해도 파일로 업로드 하는 사항이고 이메일로도 서명 확인을 받을 수 있는바, 연장 불가합니다.)
2) 교체/수정 불가
어떤 사유로도 한번 제출된 논문은 수정/교체 불가합니다
.[붙임 8 정정제출 및 정오표 참고요망 & 정오표 제출기한 엄수요망]
대법원 판례등에서도 기제출된 논문의 내용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는 바, 저희 지침상으로도 수정 교체 불가합니다.
3) 지난학기 심사 연장한 자, 보존용 논문 미제출자 모두 인준일 및 제출일은 이번학기 기준(학위논문작성요령 참고)
인준지는 그자체가 학위수여의 근거임에, 지난학기로 인준일을 작성 제출 시 졸업시기를 오해할수 있는 사안이므로,
지난학기 일자로 인준지 서명을 이미 받았다 하더라도 이번 학기 기준으로 다시 받아야합니다.
4) 인준지의 내용을 필히 한 번 더 검토 바람.
본인 학위명이 틀린경우, 소속이 틀린경우, 작성자 이름이 틀린 경우, 제출일/인준일 틀린경우가 실제로 다수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오타가 있다고 학위 수여를 안하지는 않지만, 평생 남는 논문이며 수정/교체가 불가하니 한번 더 꼼꼼히 확인하여 업로드 하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인준지 오탈자 내용도 한번 더 봐주십시오...특히 외국인 학생들 꼭 다시 검토 부탁드립니다.
▶학부사무실에제출
가) 제출기간 : 2022.1.20(금) – 2.7.(화) (301동 319호) 김민아
나) 제출서류
①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 논문제출시발급 : 중앙도서관논문접수처
* 본인출력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제출내역 에서 출력(원문파일과 책자 제출후)
※ 미반납도서, 연체료가 있을 경우는 발급 불가
(*논문 수정 후 재업로드 하시면, 다시 학위논문제출확인서 발급하셔야 합니다._논문 업로드 날짜가 재업로드날짜여야함)
②인준지 (원본)
*인준지는 자필서명 또는 날인 기준
*인준지 전자서명으로 대체 시 전자서명하신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제출
③ 논문의 표지와 서론의 첫 페이지
* 논문의 커버가 되는 표지 페이지
* 초록이 아닌 서론의 첫 페이지
▶졸업자 유의사항
1) 비공개신청은 증빙을 지참하여 2023년 1월 13일 (금)까지 학부사무실에 서류 제출.
(특허출원 혹은 업무보안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해당, 최장 3년까지 비공개신청 가능)
2) 보존용 논문 미제출을 원하는 학생은 2023년 1월13일(금)까지학부사무실에 사유서(붙임5) 제출
▶문의사항 연락처
- 공과대학 교무행정실 (880-7008)
- 중앙도서관 디지털 서비스실(880-5567/5289, libit@snu.ac.kr)
- 학부사무실 김민아(880-7304, only0713@snu.ac.kr)
- [붙임 1] 2022학년도 전기(2023. 2. 졸업)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안내.hwp (79 KB, download:220)
- [붙임 2] 학위논문 제출안내(학생안내용 자료).zip (103 KB, download:190)
- [붙임 3]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매뉴얼 국영문.zip (3 MB, download:185)
- [붙임 4] 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양식.zip (173 KB, download:214)
- [붙임 7] 보존용 학위논문 미제출 사유서.hwp (48 KB, download:154)
- [붙임 8] 석사·박사학위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정제출 안내.zip (154 KB, download: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