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사

[대학원] 2022학년도 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보존용논문) 제출 안내

2023.01.03.l 조회수 1975

2022학년도 2학기 졸업예정자 석·박사 학위논문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기간내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은 2022학년도 1학기 기준

공문하달완료시, 업데이트 예정


 

▶ 학위논문 – 온라인 논문제출

가) 제출기간 : 2023.1.20(금) – 2.6.(월) 24:00  *기한엄수
 
나) 장소 : 홈페이지 업로드

다) 서명 불포함 인준지(최종논문) & 서명포함 인준지(인준지만) 각각 파일 업로드 
 (
두 개 모두 기한 내에 올려야 논문 제출로 인정됩니다.)
 -
최종논문은 서명이 불포함 된 인준지로 업로드  / 서명이 포함된 인준지는 인준지만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업로드 시 최종논문에는 서명이 없이 심사위원명만 있는 인준지를 포함하여 올리고, 서명이 있는 인준지는 가장 마지막 첨부파일로 업로드 하도록 변경되었으니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심사위원 서명이 포함되어 업로드시 중앙도서관에서 검수 시 인준지 삭제 후 공개 예정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 서비스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2020년 2학기부터 책자 논문 제출하지 않음

 

*첨부에 templet 이 전기컴퓨터 공학부로 되어있다면, 전기정보공학부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한글: 전기정보공학부 / 영문: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2013학번까지 전기컴퓨터 공학부 /  2014학번부터 전기정보공학부 입니다.

 

▶ 유의사항

    1) 2.6.()24:00 이후에는 저장/수정 모두 불가 (기한엄수요망) _인준지 2개 모두 다업로드하여야함(서명불포함, 서명포함인준지)

  어떤 사유로도 연장되지 않습니다.

인준지 서명을 늦게 받아서 해달라 해도 절대 불가하오니, 미리미리 받으셔서 꼭 2월 6일 전에 업로드해주세요.)

 코로나 확진자/밀접접촉자라 해도 파일로 업로드 하는 사항이고 이메일로도 서명 확인을 받을 수 있는바, 연장 불가합니다.)

 

    2) 교체/수정 불가

 어떤 사유로도 한번 제출된 논문은 수정/교체 불가합니다
.[붙임 8 정정제출 및 정오표 참고요망 & 정오표 제출기한 엄수요망]

 대법원 판례등에서도 기제출된 논문의 내용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는 바, 저희 지침상으로도 수정 교체 불가합니다.

     

    3) 지난학기 심사 연장한 자, 보존용 논문 미제출자 모두 인준일 및 제출일은 이번학기 기준(학위논문작성요령 참고)

인준지는 그자체가 학위수여의 근거임에, 지난학기로 인준일을 작성 제출 시 졸업시기를 오해할수 있는 사안이므로, 
지난학기 일자로 인준지 서명을 이미 받았다 하더라도 이번 학기 기준으로 다시 받아야합니다.

 

    4) 인준지의 내용을 필히 한 번 더 검토 바람.

 본인 학위명이 틀린경우, 소속이 틀린경우, 작성자 이름이 틀린 경우, 제출일/인준일 틀린경우가 실제로 다수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오타가 있다고 학위 수여를 안하지는 않지만, 평생 남는 논문이며 수정/교체가 불가하니 한번 더 꼼꼼히 확인하여 업로드 하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인준지 오탈자 내용도 한번 더 봐주십시오...특히 외국인 학생들 꼭 다시 검토 부탁드립니다.

 

 

학부사무실에제출


가) 제출기간 : 2022.1.20(금) – 2.7.(화)
 (301동 319호) 김민아
나) 제출서류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 논문제출시발급 : 중앙도서관논문접수처
 * 본인출력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제출내역 에서 출력(원문파일과 책자 제출후)
 ※ 미반납도서, 연체료가 있을 경우는 발급 불가
(*논문 수정 후 재업로드 하시면, 다시 학위논문제출확인서 발급하셔야 합니다._논문 업로드 날짜가 재업로드날짜여야함)

 
인준지 (원본)

*인준지는 자필서명 또는 날인 기준
 *
인준지 전자서명으로 대체 시 전자서명하신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제출



③ 논문의 표지와 서론의 첫 페이지
     
논문의 커버가 되는 표지 페이지
 * 초록이 아닌 서론의 첫 페이지

 졸업자 유의사항
 
 1) 
비공개신청은 증빙을 지참하여 2023년 1월 13일 (금)까지 학부사무실에 서류 제출.
     (
특허출원 혹은 업무보안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해당, 최장 3년까지 비공개신청 가능) 

 2) 보존용 논문 미제출을 원하는 학생은 2023년 1월13일(금)까지학부사무실에 사유서(붙임5) 제출
 


 

문의사항 연락처
 - 공과대학 교무행정실 (880-7008)
  - 중앙도서관 디지털 서비스실(880-5567/5289, 
libit@snu.ac.kr)
  - 
학부사무실 김민아(880-7304, only0713@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