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사

[대학원]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일정 알림

2024.02.06.l 조회수 1160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연구생 등록 안내

Registration of Graduate Research Student for 2024 Spring Semester

 
1. 대상자

대학원 수료생 중 아래 가, 나, 다에 해당하는 분만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2024-1학기 재학생은 해당사항 없음!! 2024년 2월 수료예정자 중 가, 나, 다 해당자는 등록! 

    가. 대학원 과정을 수료한 자중 2024학년 1학기에 학교시설(도서관, 실험실습실, 대학원연구실, 관악학생생활관 등)을 이용하거나 학위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

         ※ 연구생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논문심사 신청 불가(박사 예비심사는 가능)

   나. 수료 후 2024학년도 1학기 강의연구지원장학생 또는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할 자는 반드시 1차 등록기간에 등록하여야 함

   다. 수료 후 BK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또는 연구과제의 책임자 및 참여연구원의 경우: 연구생 등록 필수

 

​2. 등록기간

   가. 1: 2024. 2. 21.() 09:00 ~ 3. 7.(목) 17:00 ★날짜 확인!!

         ※ 2024년 2월 수료자는 3. 4.(월)부터 수납 가능

         ※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마지막날 17:00 마감)

   나. 2: 2024. 3. 15.() 09:00 ~ 3. 27.() 17:00 (최종) ★날짜 확인!!

         ※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마지막날 17:00 마감)

 

3. 납부금액: 200,000원(이십만원)

 
4. 납부장소 및 방법 (※ 납부 외에 별도의 신청절차 없음)

   가. 장소: 농협은행 및 신한은행 전 지점

   나. 방법:

      방법 1) 전산 출력된 납부고지서로 지정은행에 납부

      방법 2) 납부고지서에 명기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하여 납부

​5.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마이스누(mysnu.ac.kr) 로그인 → 학사/정보 → 등록 → 고지서/내역조회 → ‘연구생부담금고지서’ 선택하여 출력

   ※ 2024. 2. 21.(이후 출력 가능 (2024년 2월 수료자는 3.4.월.부터 가능)

      출력 안되는 경우 학부행정실 담당자에게 이메일 문의 <seonhee@snu.ac.kr>


6. 납부확인서 발급

  마이스누(mysnu.ac.kr) 로그인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 발급 
 

7. 환불

   가. 환불 신청기간: 2024. 3. 15.(금) 09:00 ~ 3. 27.(수) 17:00 (※ 신청기간 이후 환불 불가)

   나. 환불 신청방법: 마이스누(mysnu.ac.kr) 로그인 → 학사/정보 → 등록 → 분납/환불신청 → 연구생등록금환불신청 (※ 전산으로만 신청 가능)


8. 외국인학생을 위한 영어 공지: 게시판(English board) 참고 → Notice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고

● 문의: 학부행정실(301동 319호) / 조선희 / seonhee@snu.ac.kr / 02-880-7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