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2024학년도 2학기 박사 '예비심사' 일정 안내(2025년 8월 학위수여예정자 해당)
※ 11.1.(금) 14:00 이후 - 학부행정실 출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11.1.금. 공과대학 직원 행사).
2024학년도 2학기 박사 예비심사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1. 대상: 2025년 8월 박사학위수여예정자(2025년 8월 졸업)
2. 제출서류
★ 정해진 기간 외에는 제출 불가!!
가. [붙임 01] 위원위촉보고서: 2024. 10. 10.(목) ~ 11. 1.(금) → 11. 4.(월)
나. [붙임 02] 논문지도결과보고서, 국제학술지게재확인서: 2024. 12. 4.(수) ~ 2025. 1. 24.(금)
★ 국제학술지 실적이 있는 경우, 논문 첫 페이지 사본도 함께 제출
※ 1~3번 서류: 아래 순서대로 제출해주세요.
① 논문지도 결과보고서
② 국제학술지 게재 확인서
③ (해당자에 한함) 논문 첫 페이지 사본 ※ 형광펜 표시 필수: 본인 이름 / 지도교수 이름 / 논문지(또는 학술대회) 이름
3. 제출장소: 학부행정실(301동 319호) / 조선희
4. 유의사항
가. 위원위촉보고서 작성 시, 서울대학교 소속 교수는 모두 내부위원으로 간주합니다.
나. 예심에서의 위원장은 지도교수입니다.
* 참고: 다음 학기에는(논문심사 종심 진행) 2명의 심사위원이 추가되어, 심사위원은 5명이고 지도교수가 부위원장이 됩니다.
★ 심사위원 자격 ∙ 본교의 전임교원, 기금교원, HK교원, 비전임교원 ∙ 박사학위를 소지한 교외의 전문가로서 아래 각 항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자 ㈀ 타교 교원 : 조교수 이상 ㈁ 연구기관 연구원 : 박사학위 취득 후 2년 이상 연구 분야에 근무한 자 ※ 외부위원이 위촉되어도 무관 ※ 서울대 명예교수도 심사위원으로 위촉 가능 |
다. ‘국제학술지 게재확인서’는 게재한 학생과 아직 게재하지 못한 학생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아직 게재하지 못한 학생은 양식 하단의 ‘논문이 게재되지 않은 경우’ 란에 지도교수 서명(또는 날인) 포함하여 제출 바랍니다.
라. 예심은 심사료 납부 및 온라인 접수가 없습니다.
마. 국제학술지 실적이 있는 경우, 실적 1건만 작성 및 제출 바랍니다.
바. 예비심사 자격: 박사 논문제출자격시험에 합격한 자
5. 참고
① 박사학위 수여요건(실적 관련)
가. 1, 2항 설명: 관련 공지 - Click!! → 1. 논문심사 신청 자격 → 다. 실적: 학술대회 발표 · 논문지 → "박사" 학위 내용 참고
나. "국제논문지(SCI(E))급 인정 학술대회 목록" 공지: 관련 공지 - Click!!
다. 공동1저자 인정여부 공지: 관련 공지 - Click!!
② "논문제출자격시험 구술고사 폐지. 논문심사위원회 구성" 내규: 관련 공지 Click!!
<붙임>
01. 위원위촉보고서
02. 논문지도결과보고서, 국제학술지 게재 확인서
○ 문의: 학부행정실(301동 319호) / 조선희 / seonhee@snu.ac.kr / 02-880-7304
- 붙임01. 위원위촉보고서(2024-2).hwp (29 KB, download:160)
- 붙임02. 논문지도결과보고서. 국제학술지 게재확인서(2024-2).hwp (28 KB, download: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