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사

[학부] 2024학년도 2학기 졸업프로젝트 최종 발표 안내

2024.10.28.l 조회수 320
2024학년도 2학기 졸업프로젝트 최종 발표 안내
 
<최종발표>
 
 - 최종발표는 11월 29일(금) 10:00 ~ 16:00(심사시간) 301동 1층 복도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 출석 확인을 위하여 오전 10시 이전에 참석 부탁드립니다.
 
※ 결석확인서가 필요하신 분은 본인 시간표를 출력해오시길 바랍니다.
 

<준비사항>

*포스터 제출안내 (10/28(월) ~11월24일(일) 23:59까지)

링크: https://forms.gle/D34qYoDkor4CSF7W7



1. 포스터 제출 안내
 
 - 파일은 pdf 파일로 올려주세요. (PDF 파일만 업로드 가능 / 사이즈는 A1 / 세로)
 
 - 제출시 파일명은 "담당교수_학생성함" ex) 김전기교수님_박정보
 * 팀으로 진행시 대표자 한 명이 메일 보내주세요. (파일명 : 담당교수_ 팀인원 전원)
 
 - 수정본 제출 시, 반드시 [수정본]이라는 멘트를 붙여주세요. ex) [수정본]김전기 교수님_박정보
 
2. 포스터 출력 안내
 
 - 과제당 1건의 포스터 출력을 지원해드립니다.
  (즉, 5개의 과제라서 판넬은 2개를 배치 받았지만 포스터는 최대 5개까지 가능/판넬 수가 포스터 수가 아닙니다.)
 * 1개의 과제에 1명 이상 각각 진행하신다면, 각각 포스터 전시가 가능한 공간을 만들어드립니다. 메일 주세요.
 
 - 포스터 크기 : A1 사이즈(594mm x 841mm, 세로) 기준에 맞춰 주시길 바랍니다.
 * 자비로 출력하시는 분들도 A! 사이즈에 맞춰 출력 부탁드립니다. 가로로 만들면 판넬에 부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포스터 파일 형식 : PDF / 사이즈는 A1
(PPT, HWP 파일 불가_출력불가)
 

※ 마감기한인 11월 24일(일) 23:59 이 지나면 자비로 해야 합니다.(24일 이후 접수 불가)

※ 11월 25일(월)은 포스터 업체에 접수 예정

3. 판넬 세팅 작업
 
 - 11월 28일(목) 오후 3시에 판넬 세팅 작업이 있습니다.
 - 본인의 발표 판넬 세팅 작업이므로, 오후 3시까지 301동 1층 복도(118호 앞)로 와주시길 바랍니다.
   (실험실당 최소 한 명씩 올 것, 수업이 있는 학생은 제외)
 
4. 프로젝트 당일
 
 - 판넬에 붙일 수 있는 스카치 테이프
   (학부에서 준비는 합니다만, 과제의 수가 많아 부족할 수 있습니다. 지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원 extension : 노트북이나 전원이 필요한 경우 개별 준비를 합니다.
 - 책상 : 301동 106호/103호, 104호 책상을 사용하신 후, 정리까지 부탁드립니다.
 - 포스터는 출력 후 학부에서 판넬에 부착 예정입니다. (수정, 미제출자의 경우 본인이 출력 후 부착하시면 됩니다.)
 * 포스터 제거 및 판넬, 책상, 의자 정리 완료 후 프로젝트가 종료됩니다.
 
5. 출석
 
 - 10:30/12:00/15:30 에 확인합니다. (호명 혹은 불시 출석 예정)
 - 3회 모두 없으면 결석 처리됩니다. (수업으로 인하여 1, 2회 결석하는 부분은 인정합니다.)
 - 수업시간이 중복되는 경우 mysnu 시간표를 출력하여 당일 데스크에 제출하여 주시고, 결석계를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되도록, 졸업프로젝트에 참석하시길 바랍니다.)
 - 교수님 심사 시 학생의 부재로 인한 평가 불이익이 없도록 10:00 ~ 16:00까지 자리를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 심사위원분들의 일정으로 16시까지 심사가 진행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심사시간 : 10:00 ~ 16:00 / 전 모듈 심사 종료 시, 프로젝트 발표회 종료)
 
 - 심사는 과제가 아닌 개별 심사로 이루어지며, 수업참여로 인하여 학생이 졸프 미참석, 평가 받지 못할 경우 본인의 책임입니다.
 - 조교님들의 출석은 확인하지 않습니다. (필요하신 경우만 참가하시면 되며, 필수는 아닙니다.)

6. 논문작성
- 매년 6월, 12월 중순 학부에 제출 (별도 공지)
- 지정된 날짜까지 곤란할 경우 첨부 양식의 사유서를 작성하여 학부 '박주연' 선생님께 제출
  * 제출 날짜는 홈페이지 공고를 참조
- 논문 작성 지침은 붙임 참조

- 졸업학기가 아닌 학생은 논문을 자체적으로 보관하다가 졸업 학기 때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인준지에 논문 지도교수님 서명까지 받고 논문 자체 보관하다가 외표지에 졸업학기에 졸업년도만 바꿔서 - 박주연 선생님께 제출)
 
추가 문의사항은 학부사무실 이찬규(☎880-1768/e-mail : kj621547@snu.ac.kr)에게 연락 바랍니다.
 
 첨부파일 (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