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2025학년도 공과대학 학부생 연구인턴십 시범사업 신청 안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학부생에게 실제 연구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25년도 학부생 연구인턴십 시범사업」을 운영합니다.
아래의 공지에 관심 있는 학부생들의 신청바랍니다.
1. 내 용
(1) 연구인턴십 기간: (방학 중) 2025. 12. 15.(월)~2026. 2. 6.(금), 8주
(2) 연구인턴십 장려금 지원: 학생 1인당 40만원*2개월
(3) 신청대상: 학부 재학생 1~4학년
- 주 10시간 이상 참여 필수, 휴학, 자퇴 등의 학적변동예정자 제외
- 학부 신입생 안전환경교육 신규교육(최초 1회)을 이수한 자로 2025학년도 2학기 안전환경교육 정기 교육(온라인, 6시간)을 수료할 수 있는 자
※ 학부생 본인의 교육 이수 현황
• 2024~2025년 신입생연구안전통합정보시스템(SAFE) 통해 확인
• 이전 학번은 학부 행정실에서 확인
(1) 신청기한 및 방법 : 아래의 서류 (학부생 연구인턴십 지원신청 및 추천서, 안전환경교육 이수 수료증)를 11월 5일(수) 18:00까지 301동 319호 박주연에게 원본 제출
- [서식1] 학부생 연구인턴십 지원신청 및 추천서
-> [붙임2] 2025학년도 학부생 연구인턴십 시범사업 연구과제에 공지된 연구실중 희망하는 연구실의 담당조교에게 연락하여 참여가능여부 확인한 후 참여계획을 작성하
여 참여연구실 교수님 서명 받아 제출
- [서식2] 학과(부) 대상자 목록 (파란부분만 작성) : 메일로 제출 (kala33@snu.ac.kr)
- 안전환경교육 이수 수료증 1부(2024학년도 이전 학번은 학부에서 이수여부 확인하며 수료증 출력이 되지 않을 경우 미제출)
※ 기한엄수 및 세부사항은 [붙임1]의 지원계획을 숙지하여 신청
3. 학부생 연구인턴십 참여 확인사항
- 연구활동(실험 시 주의사항, 장비사용 방법 등)에 대하여 충분한 교육이 실시된 이후에 연구에 참여.
- 참여학생은 [서식3] 결과보고서 작성(내용: 연구 참여 내용(요약), 수행 업무, 기대 효과 등)제출.
- 참여학생은 [서식4] 연구인턴십 학부생 출석부 작성 제출.
- 선발 후 취소는 불가하므로 신중히 생각하여 지원하여 신청 요망
4. 문의 : 박주연 (880-1808, kala33@snu.ac.kr)
첨부파일 (4개)
- (서식2) 학부생 연구인턴십 대상자 목록(전기정보공학부).xlsx (15 KB, download:69)
- 붙임1. 2025년도 학부생 연구인턴십 시범사업 지원계획(공과대학).hwp (69 KB, download:10)
- 붙임2. 2025학년도 학부생 연구인턴십 시범사업 연구 과제.pdf (87 KB, download:23)
- 서식1. 2025년도 학부생 연구인턴십 지원신청 및 추천서.hwp (14 KB, download: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