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학부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언론보도] 충북 삼보초,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운영(에듀동아,2017.08.10)

2017.08.10.l 조회수 16315


충북교육청은 “충청북도 삼보초 어린이 35명이 7일(월)부터 11일(금)까지 5일간 한국장학재단의 대학생 재능봉사 학생들 6명과 함께 하계 진로캠프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10일(목)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2017 제15기 하계 대학생 재능봉사 KOSAF 캠프’는 정부로부터 장학금 혜택을 받으며, 서울대, 광운대, 한국교원대, 경희대 등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 초등학생들과 함께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주제로 학업, 진로, 예체능 분야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교육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재능봉사 학생들은 조별게임, 진로체험, 나노큐브 만들기, 동력비행기 조립, 레크레이션, 음악 따라잡기 등 대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발휘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육현장을 찾아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KOSAF 캠프의 팀장인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배재혁 학생은 “자신이 전공한 분야를 조금이나마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재단 및 학교에 감사하다. 국가에서 받은 혜택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캠프에 참여한 삼보초 어린이는 “이번 대학교 언니, 오빠들과의 캠프를 통해 좀 더 새로운 나의 모습을 찾고 미래의 꿈을 꾸게 됐어요. 특히 봉사활동을 열심히 하는 대학생 언니 오빠들을 보며 나도 닮고 싶다고 생각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태곤 삼보초 교장은 “농촌지역에 위치한 삼보초 어린이들이 진로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하고, 대학생들은 배움을 봉사로 환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진 것 같아 뜻 깊다. 경험을 통해 성공을 맛볼 수 있는 이런 기회를 방학마다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