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소개 및 연구분야
.▶ 연구실 소개 (홈페이지)
본 연구실은 물리학에 기반하여 옷, 머리카락, 유체, 젤리와 같은 탄성체 등을 재현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그 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국가지정연구실로 지정되었다.
특히, 옷 재현 기술은 계산의 효율성, 시각적 사실성, 제어의 편의성 모두에서 세계 최고로 인정받고 있다. 의상 재현의 연구 결과가 슈렉3, 슈렉4, 중천 등의 영화제작에 사용되었으며, 그 동안 이루어진 연구결과를 토대로 의류분야에서는 Digital Clothing이라는 새로운 학문 분야를 시작하고 있다. 본 연구실에서는 머리카락, 유체, 탄성체의 재현에서도 세계 최고의 연구 결과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보길 바란다. 대단히 재미있고 큰 임팩트를 가진 연구 분야이다. 수학, 물리학적인 통찰력이 있고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능한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다.
▶ 연구 분야
Computer Graphics, Computer Animation
본 연구실은 물리학에 기반하여 옷, 머리카락, 유체, 젤리와 같은 탄성체 등을 재현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그 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국가지정연구실로 지정되었다.
특히, 옷 재현 기술은 계산의 효율성, 시각적 사실성, 제어의 편의성 모두에서 세계 최고로 인정받고 있다. 의상 재현의 연구 결과가 슈렉3, 슈렉4, 중천 등의 영화제작에 사용되었으며, 그 동안 이루어진 연구결과를 토대로 의류분야에서는 Digital Clothing이라는 새로운 학문 분야를 시작하고 있다. 본 연구실에서는 머리카락, 유체, 탄성체의 재현에서도 세계 최고의 연구 결과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보길 바란다. 대단히 재미있고 큰 임팩트를 가진 연구 분야이다. 수학, 물리학적인 통찰력이 있고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능한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다.
▶ 연구 분야
Computer Graphics, Computer Animation
최근 관심분야 및 주요 연구과제
▶ 최근 관심분야
Physically Based Animation, Cloth/Hair Simulation, Fluid Animation, Solid Deformation, Facial Animation
▶ 주요 연구과제
- IT원천기술개발사업 "디지털클로딩SW기술개발"
- 문화부디지털콘텐츠사업 "대규모유체VFX기술개발"
- 국가지정연구실사업 “물리기반 애니메이션 기술개발”
Physically Based Animation, Cloth/Hair Simulation, Fluid Animation, Solid Deformation, Facial Animation
▶ 주요 연구과제
- IT원천기술개발사업 "디지털클로딩SW기술개발"
- 문화부디지털콘텐츠사업 "대규모유체VFX기술개발"
- 국가지정연구실사업 “물리기반 애니메이션 기술개발”
주요 논문/특허
[1] Nambin Heo and Hyeong-Seok Ko. "Detail-Preserving Fully-Eulerian Interface Tracking Framework", SIGGRAPH ASIA, 2010.
[2] Doyub Kim, Oh-young Song, and Hyeong-Seok Ko. "A Practical Simulation of Dispersed Bubble Flow", SIGGRAPH, 2010.
[3]Doyub Kim, Oh-young Song, and Hyeong-Seok Ko.“Stretching and Wiggling Liquids”, SIGGRAPH ASIA, 2009
[4]Doyub Kim, Oh-young Song, and Hyeong-Seok Ko.“A Semi-Lagrangian CIP Fluid Solver without Dimensional Splitting”, Computer Graphics Forum, 2008
[5]Ig-Jae Kim and Hyeong-Seok Ko. “3D Lip-Synch Generation with Data-Faithful Machine Learning”, Computer Graphics Forum, 2007
[6]Oh-young Song, Doyub Kim, and Hyeong-Seok Ko. “Derivative Particles for Simulating Detailed Movements of Fluids”, IEEE Transactions on Visualization and Computer Graphics, 2007
[7]Min Gyu Choi and Hyeong-Seok Ko, "Modal Warping: Real-Time Simulation of Large Rotational Deformation and Manipulation", IEEE Transactions on Visualization and Computer Graphics, 2005
[8]Byoungwon Choe and Hyeong-Seok Ko, "A statistical wisp model and pseudophysical approaches for interactive hairstyle generation", IEEE Transactions on Visualization and Computer Graphics, 2005
[2] Doyub Kim, Oh-young Song, and Hyeong-Seok Ko. "A Practical Simulation of Dispersed Bubble Flow", SIGGRAPH, 2010.
[3]Doyub Kim, Oh-young Song, and Hyeong-Seok Ko.“Stretching and Wiggling Liquids”, SIGGRAPH ASIA, 2009
[4]Doyub Kim, Oh-young Song, and Hyeong-Seok Ko.“A Semi-Lagrangian CIP Fluid Solver without Dimensional Splitting”, Computer Graphics Forum, 2008
[5]Ig-Jae Kim and Hyeong-Seok Ko. “3D Lip-Synch Generation with Data-Faithful Machine Learning”, Computer Graphics Forum, 2007
[6]Oh-young Song, Doyub Kim, and Hyeong-Seok Ko. “Derivative Particles for Simulating Detailed Movements of Fluids”, IEEE Transactions on Visualization and Computer Graphics, 2007
[7]Min Gyu Choi and Hyeong-Seok Ko, "Modal Warping: Real-Time Simulation of Large Rotational Deformation and Manipulation", IEEE Transactions on Visualization and Computer Graphics, 2005
[8]Byoungwon Choe and Hyeong-Seok Ko, "A statistical wisp model and pseudophysical approaches for interactive hairstyle generation", IEEE Transactions on Visualization and Computer Graphics,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