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4과 세미나] 4/11일_창의적으로 혁신하라
연사 :
일시 : ~
장소 :
창의적으로 혁신하라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하는 creative shower-
> 연 사 : 박 성 연 대표, 크리베이트 (CREVATE)
> 일 시 : 2013년 4월 11일 (목) 오후 5:00~6:00
> 장 소 : 서울대학교 301동 102호
Abstract:
창의의 시대, 혁신의 시대. 누구나 창의와 혁신을 외치지만, 어떻게 해야 좀 더 창의적인 혁신적인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을까요? 본 시간에는 크리베이트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창의의 툴 아이디어 카드와 혁신의 툴 7 Type Innovation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리에도 레시피가 있듯이 혁신에도 방법이 있습니다. 흔히들 혁신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바꾸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타겟을 바꾸거나,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 소비자들의 경험이나 체험, 가격을 지불하는 방법, 소비자와 접점을 바꾸는 것으로도 혁신은 가능합니다. 이처럼, 7 Type Innovation은 혁신 사례들을 7가지 방향에서 분석하여 소개합니다. 기술 혁신이나 마켓 혁신 등 혁신을 수식하는 다양한 단어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강력한 혁신은 소비자 중심의 혁신입니다. 따라서, 7 Type Innovation은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보는 혁신 사례들을 모아 소개하고 왜 그것이 혁신적인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함께 제공합니다. 7 Type Innovation은 혁신의 기회를 포착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업과 개인, 비영리 조직에게 혁신의 도구가 될 것입니다. 기업의 CEO, 마케터, 기획자, 홍보 관련, 리서치 산업 종사자뿐 아니라, 혁신의 기회를 찾고 있는 그 어느 누구에게라도 최선의 도움이 될 것입니다.
Biography:
서울대 소비자학 (학사, 석사, 박사 수료)
전) 인터파크, 솔브나인, 삼성전자
현) 크리베이트
박성연 크리베이트 대표는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로부터 소비자 내면의 잠재된 욕구를 찾아내고, 그것을 의미 있는 가치로 전환시키는 일을 하고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잠재적 가능성을 현실화하는 것이 혁신이라고 믿는 그녀는 창의, 혁신 전도사이다. 국내에 \'아이디어 컨설턴트\'라는 새로운 개념을 처음으로 제시하였으며, 창의적 생각을 도와주는 툴인 \'아이디어 카드\' 와 혁신의 툴인 \'7 Type Innovation\' 등 창의와 혁신에 대한 새로운 방법론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였다. 현재 유수 기업과 학교, 단체들의 창의적 역량을 끌어내는 창의력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의 컨셉을 도출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CREVATE(Create + Innovate) 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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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공학부 홈페이지 : http://ee.snu.ac.kr/ 정보기술 사업단
담당교수 : 전기공학부 박영준 문의 : 02) 880-7285 hyewon2@snu.ac.kr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하는 creative shower-
> 연 사 : 박 성 연 대표, 크리베이트 (CREVATE)
> 일 시 : 2013년 4월 11일 (목) 오후 5:00~6:00
> 장 소 : 서울대학교 301동 102호
Abstract:
창의의 시대, 혁신의 시대. 누구나 창의와 혁신을 외치지만, 어떻게 해야 좀 더 창의적인 혁신적인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을까요? 본 시간에는 크리베이트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창의의 툴 아이디어 카드와 혁신의 툴 7 Type Innovation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리에도 레시피가 있듯이 혁신에도 방법이 있습니다. 흔히들 혁신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바꾸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타겟을 바꾸거나,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 소비자들의 경험이나 체험, 가격을 지불하는 방법, 소비자와 접점을 바꾸는 것으로도 혁신은 가능합니다. 이처럼, 7 Type Innovation은 혁신 사례들을 7가지 방향에서 분석하여 소개합니다. 기술 혁신이나 마켓 혁신 등 혁신을 수식하는 다양한 단어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강력한 혁신은 소비자 중심의 혁신입니다. 따라서, 7 Type Innovation은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보는 혁신 사례들을 모아 소개하고 왜 그것이 혁신적인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함께 제공합니다. 7 Type Innovation은 혁신의 기회를 포착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업과 개인, 비영리 조직에게 혁신의 도구가 될 것입니다. 기업의 CEO, 마케터, 기획자, 홍보 관련, 리서치 산업 종사자뿐 아니라, 혁신의 기회를 찾고 있는 그 어느 누구에게라도 최선의 도움이 될 것입니다.
Biography:
서울대 소비자학 (학사, 석사, 박사 수료)
전) 인터파크, 솔브나인, 삼성전자
현) 크리베이트
박성연 크리베이트 대표는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로부터 소비자 내면의 잠재된 욕구를 찾아내고, 그것을 의미 있는 가치로 전환시키는 일을 하고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잠재적 가능성을 현실화하는 것이 혁신이라고 믿는 그녀는 창의, 혁신 전도사이다. 국내에 \'아이디어 컨설턴트\'라는 새로운 개념을 처음으로 제시하였으며, 창의적 생각을 도와주는 툴인 \'아이디어 카드\' 와 혁신의 툴인 \'7 Type Innovation\' 등 창의와 혁신에 대한 새로운 방법론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였다. 현재 유수 기업과 학교, 단체들의 창의적 역량을 끌어내는 창의력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의 컨셉을 도출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CREVATE(Create + Innovate) 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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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공학부 홈페이지 : http://ee.snu.ac.kr/ 정보기술 사업단
담당교수 : 전기공학부 박영준 문의 : 02) 880-7285 hyewon2@snu.ac.kr